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센셜오일> 장미 오일의 소개와 역사 및 효능

by 보물이맘 2024. 2. 17.
반응형

로즈오일 추출 증

 

장미 오일 (Rose oil) 소개

로즈는 미의 여신 비너스의 상징이며, 사랑과 예술 모든 미의 창조를 맡고 있는 "꽃의 여왕'으로 알려져 있다.

도테라 로즈 오일은 꽃잎을 수중기 증류법으로 추출한 rose otto로 학명은 Rosa damascena이고 베이스 노트로

쓰인다. 원산지는 불가리아이고 주요 성분은 시트로 넬롤,게라니올, 네롤 등 이다.otto는 꽃의 정수 또는 향수를 의미하는 페르시아어인 attar 에서 유래되었다.

수증기 증류법으로 추출하여 로즈 생화의 천연의 성분을 많이 잃었음에도 불구하고 로즈 오또의 치유효과는 대단하다.

4톤의 장미꽃으로 겨우 1kg의 로즈 오일을 얻을 수 있을 정도로 귀한 오일이며 고가의 오일로 유명하다.해가 뜨면 

장미의 향이 옅어지므로 아침 일찍 꽃을 수확하여 증류소로 보내 추출한다.  

 

장미 오일의 역사

고대 이집트 바빌로니아, 페르시아 ,중국 등 고대 부터 재배되었다는 기록이 수많은 벽화나 그림으로 남아있고 기원전 2,000~1,700 년 사이에 건축된 크로소스 궁전에서 최초의 장미벽화가 발견되었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장미로 화장품과 상처치유연고를 만들었고 클레오파트라 여왕은 아름다움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피부, 향수, 목욕에 장미 꽃잎과 장미 오일을 애용했다. 히포크라테스는 장ㅁ니를 이용한 생약을 개발하였으며

그리스의 시인 사포는 장미를 꽃의 여왕이라 묘사할 만큼 신성시했다.

장미 애호가 클레오파트라

장미오일의 효능

여성과 관련된 대부분의 증상이나 질병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로즈 오일은 자궁에 친화력이 있어

청결, 정화, 강장효과를 가지며 생리 주기를 규칙적으로 조절해준다. 산후 우울증 드으이 심리적인 부분에도 효과가

있으며 마음을 고양시키고 긴장, 스트레스를 풀어주며 감정을 조절해 긍정적인 상태로 이끌어준다.

또한 로즈 오일은 위장 및 간 기능의 강화를 비롯해 소화계, 순환, 신경계에 뛰어난 효과를 가지며 불감증 등의 성적인 장애를 소전시켜 최음제로도 사용된다.

피부관리에 있어서는 특히, 건성, 민감성 피부와 노화 피부에 효과를 발휘하며 염증 치료에도 도움을 준다.

로즈 오또가 심장의 고혈압과 부정맥을 줄여줄 수 있다는 임상보고가 있으며 진정 효과와 위장의 궤양 형성을 방어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장미오일의 사용방법

1.로즈오일은 피부재생 효과가 뛰어나 건성,민감성, 노화피부에 좋으며 여드름 피부의 염증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2. 로즈 오일은 여성 질환에 효과가 있어 자궁 건강 및 규칙적인 생리주기 조절에 도움을 주지만 임신 초기에는 삼가한다.

3.산후 우울증으로 마음이  힘들때 로즈 오일의 향기가 마음을 고양시키고 스트레스를 풀어 주는데 도움이 된다.

4. 심장과 맥박이 뛰는 곳에 바르면 달콤한 꽃 향기를 하루종일 즐길 수 있다.

5. 세안 후 사용 중인 스킨이나 에센스, 로션에 한 방울 떨어 뜨려서 사용하면 좋다.

6.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므로 사이프레서 오일과 블렌딩하여 사용하면 정맥류를 예방하는데 좋다.

7. 로즈오일은 경련을 가라앉히고 위장 궤양 형성을 방어하는데 도움을 주므로 복부 마사지를 하며 좋다.

8. 눈이 피로할 때나 신생아 습진 등에 로즈 스프레이를 뿌리며 좋다.

9. 힘들고 외로울 때 마음 아픈 일을 겪거나 자신감을 잃어버렸을 때 입욕제로 사용하며 좋다.

10. 자스민 오일, 네롤리 오일,일랑일랑 오일처럼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로맨틱한 분위기에 사용해도 좋다.

 

 

반응형